본문 바로가기

Travel/Egypt

이집트 카이로 맛집 한식당 추천 아리랑 Arirang (이집트에서 돼지고기를?)

반응형

차차 소개하겠지만 카이로엔 몇몇 한식당이 있다.

전반적으로 퀄이 나쁘지 않다. (물론 한국만큼은 안된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개인적으로 카이로에서 가장 맛있있는 한식집이라 추천할 수 있는 곳이다.

마아디(Maadi)에 위치한 아리랑 Arirang 이라는 식당이다.

 

생각보다 평점이 낮다?

 

01

실내사진을 제대로 찍은 것은 없지만 매장은 꽤 넓은 편이다. 10~20명이 회식을 해도 충분할 정도의 크기이다.

해외의 한식당들이 대부분 그렇듯..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다. 소주도 있고, 전골 등등이 있으며 가장 그리울 돼지고기도 먹을 수 있다. 하지만 돼지고기는 가능한 날이 있고 안되는 날이 있으니 혹시 필요하시다면 미리 연락을 해서 확인후 가셔야 한다. 

근데 돼지고기가 없더라도 다른 메뉴를 먹어도 평균이상은 하기 때문에 .. 일단 가보시라.

 

단 이중 추천할만한 메뉴는 먹어본 것중 몇가지 있다.

 

 

 

반찬류는 위와 같다. 

사실 갈때마다 좀 바뀌는것 같기도 한데, 느낌만 그런진 모르겠다.

김치는 여러 한식당 김치를 먹어봤지만 이곳의 김치가 가장 맛있고 한국에서 먹는 김치와 거의 흡사하다. 90%정도는 구현하신 것이라 생각한다. 

의외로 카이로에서 구하기 힘든것이 배추이다. 이 배추는 Chinese Lettuce라고 해서 큰 마트에 가서 찾을 수 있다. .

한국 식재료 관련 리뷰는 차후 하도록 하겠다. 

하여간 이곳의 반찬의 퀄은 매우 만족

 

01234

나는 전골메뉴와  파전, 치킨, 김밥, 잡채, 고추장불고기를 먹어봤다. 

일단, 파전은 한국의 파전 100% 구현이다. 강력추천

전골메뉴도 진짜 맛있다. 걸쭉한 고추장 찌개같기도 한데,, 곱창과의 조합이 매우 좋다. 강력추천

잡채도 정말 맛있다. 이것도 한국잡채 95% 구현이다. 추천

치킨도 맛있는데, 한국의 시장에서 만든 치킨의 느낌이다. 치킨은 살짝 아쉬울 수 있는게 안에 살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지기도 했다. 하지만 맛이 없거나 그렇진 않기 때문에, 갔을 때 치킨이 같이 생각난다면 나는 또 주문해서 먹을 것이다.

김밥은 외국인 친구가 있어서 같이 시켰었는데, 한번 경험할 겸 주문해서 먹어볼만하고, 고추장 불고기도 매우 만족스럽다.

 

돼지고기

 

이집트는 이슬람국가라 돼지고기를 먹지 않기 떄문에, 돼지고기 구하기가 정말 어렵다. 

하지만 이곳!에서 돼지고기를 불판에 구워먹을 수 있다.

매우 만족스럽다. 가격은 비싼편이다. 1인분에 약 2~2.5만원정도이다. 하지만 퀄이 나쁘지 않고 불판도 너무 좋았어서 난 매우 만족했다.

마늘까지 주시기 때문에 같이 구워먹으면 그야말로 100% 만족할 수 있다.

 

 

아리랑 식당은 내가 카이로에서 1등 한식당이라 현지인, 외국인들에게 전파하고 있는 곳이다. 

여자 사장님께서 매우 친절하시고 서비스도 자주 주셨던 기억이 있다.

처음에 이집트에서 힘들었을 때 사장님께서 서비스 주시고 말도 붙여주셨을때 정말 감사했던 기억이 있다. 

 

남자사장님도 있으신데 남자사장님은 무뚝뚝하신 편이다. 그렇다고 불친절하거나 그러신건 아니고 .. 그냥 무뚝뚝하시다. 서비스는 일절없으시고, 그래서 가끔 여자사장님이 안 계실 때가 있는데 그럴땐 좀 고민을 해본다. 다음에올까?.. 난 물론 거주중이니까 그게 가능하지만 이집트 여행자 분들은 고민할 필요가  없다. 그냥 먹으시면 된다. 100% 추천

 

참고로, 카드결제하면 돈을 추가로 결제하심.(남자사장님.. 근데 여자사장님께선 그런거 없다고 하셨던거 같은데 뭐가 맞는진 모르겠음)

 

https://maps.app.goo.gl/ounLdpbimiDvDDdC7

 

아리랑 식당 · BD، 32 Nady Gedeed، St, Maadi, Cairo Governorate 4234010 이집트

★★★★☆ · 한식당

www.google.com

반응형